경상남도 예비부모교육 전문강사 평가회의(1차) 실시
지난 27일(수요일) 경상남도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홍성호)에서는 청소년대상 예비부모교육 전문강사 8명이 참석한 가운데「2019년 경상남도 청소년대상 예비부모교육」진행을 위한 예비부모교육 전문강사들과 제1차 평가회의를 실시하였다.
경상남도 예비부모교육 전문강사는 경상남도지사로부터 3년간 위촉을 받아 경남도내의 중? 고등학교 및 청소년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청소년들에게 부모됨의 의미, 배우자 선택과 결혼, 부모역할 연습 등의 주제로 예비부모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번 평가회의를 통해 전문강사들의 활동 및 세부내용에 대해 공유하고 상호 피드백을 주고받음으로써 향후 실시할 예비부모교육의 교육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되었다.
최근 사회의 여러 변화와 함께 청소년들이 부모역할에 대한 책임의식이 약화되면서 계획되지 않은 임신·출산, 아동학대 등의 사회문제가 증가하였다. 이에 따라 자아정체성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의 청소년들에게 바람직한 부모역할 인식을 위해 예비부모교육을 제공해야 한다는 필요성이 확대됨에 따라 경상남도와 경상남도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홍성호)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경상남도 청소년 대상 예비부모교육”을 진행한다.
경상남도 청소년 대상 예비부모교육과 관련한 문의나 신청은 경상남도건강가정지원센터(716-2359)로 연락하면 된다.
|